일상

음식점에 매출을 늘일 수 있는 아이디어 공개

기쁘게살자 2009. 2. 7. 09:32

내가 러시아 어느 식당에 갔을때의 일이다  그곳은  한겨울 추위가 영하 40도 까지도 내려갈 때가 있기 때문에 뚜꺼운  외투를 남녀 모두 입고 있다  해서 사람들어 가는 공공 장소에는  반드시  외투 보관소가 건물안에  설치되어 있다  나는 그곳에 들어 가서 외투를 맞기고 번호표를 받고 돌아서서  좌석이 있는 테이블로  이동하려  했는데  식당종업원이  손으로 가르키며  그곳에서 먼저 손을 씻으라고  알려 주었다 

 

그때 나는 우리 나라는 음식점에서 물수건 내지 1회용 물티슈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 바로 이거다  고급 음식점에도 큰 돈을 드려서 고급인테리어는 만들어 놓았지만  이런 간단한 아이디어도  생각 못하고 있었으니  물론 우리 나라  음식점 화장실에는 손을 씻는 곳이 있지만  손님이 식당에 들어가서  가잔 먼저 편안 하고 깨끗한 장소에  손을 씻을수 있는 장소를  설치하여 보세요  라고 알려드립니다

 

물론 첨단 자동 센서식으로 손만 갔다 대면 고압으로 세정되는 시스템이면 더욱 좋구요  설치 수량은 식당

손님 인원 수를 계산해서 설치해보세요  서둘러 새로운 환경을 먼져 만드는것도  성공 비결 입니다

 

위생상 물수건이나  티슈로 사용하는것이 위생적으로 손을 씻는 방법이 세균 감염이 덜 되겠지요 

경기 침체로 우리모두 힘들고 어려울때  요식업 하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 기회에는 20년 전에 구상한 아이디어를 공개 하겠습니다  개봉 박두  이것도 식당 영업에 관한 아이디어 인데  제가 20년 전에 생각 하고  하고 싶었던것인데  20년 동안 아직 아무도 못하고 있내요

 

글로만 올리는 것 보다  작은 도면이  필요하여  도면 그리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 합니다 꼭 제가 하고 싶었는데  이제 저는 나이가 50이 지나서  어려울껏 같아서 우리 넷티즌에게 공개 할까 합니다 

조금만  기다리 세요